올바른 자세교정/의자 바른자세/컴퓨터 바른자세

2080 건강지키기! 2012/04/04 15:53



올바른 자세교정/의자 바른자세/컴퓨터 바른자세

 

 

 

혹시 지금 컴퓨터에 앉아 계신 자세가 어떤가요? 몸을 웅크리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다리를 꼬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턱을 괴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지금 올바르지 않는 자세로 앉아계신 거랍니다.

 

 

 

 

사진출처: 이미지비트

 

 

사람들은 컴퓨터 작업을 하면서 무의식 중에 올바르지 않는 자세를 취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무의식 중에 등을 둥글게 휘거나 턱을 괴는 버릇, 다리를 꼬고 작업을 하는 버릇, 화면에 얼굴을 가까이 대고

작업하는 버릇 등의 좋지 않은 자세를 취하거나 마우스가 자신의 손에 맞지 않거나 키보드 위치가 팔의 위치보다

밑이나 위에 있는 등의 컴퓨터 사용 시 좋지 않는 작업환경은 심할 경우 골격의 변형을 초래한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이미지비트

 

 

 

또한 다리를 꼬고 장시간 작업할 경우 다리는 물론 허리와 등과 목에도 여러 가지 증상이 발생하며

의자와 책상의 거리가 너무 좁거나 의자 높이가 낮을 경우 어깨가 뜨는 자세가 되므로 어깨 결림 증상까지 나타나기 쉽다고 하네요.

 

 

 

 

 

사진출처: 이미지비트

 

 

때문에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 할 때에는 틈틈이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으며

컴퓨터 화면은 눈에서 40cm 이상 떨어져있게 하며 시선은 수평보다 조금 낮은 각도를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마우스나 키보드가 불안정하면 손목과 팔의 부담이 어깨 근육을 긴장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손목은 키보드보다 밑에 있을 경우 손목 아래에 타월이나 받침대 등으로 편안한 위치로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사진출처: 이미지비트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컴퓨터 앞의 바른 자세인데요. 허리는 엉덩이를 의자 끝까지 밀어 넣고

등받이에 등을 기댄 자세로 펴주는 것이 좋으며 목은 내밀 때 마다 의식적으로 몸 쪽으로 당겨주고,

어깨는 편 상태에서 키보드와 마우스 사용을 해야 컴퓨터 앞의 바른 자세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키보드 사용 시에는

손목과 팔꿈치, 어깨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틈틈이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풀어주는 것이 좋으며 한 시간에 한번은 일어나서

간단한 몸 스트레칭이나 기지개로 굳은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사진출처: 이미지비트

 

 

 

시대가 발전 할수록 컴퓨터에 앉아 있을 시간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만큼 목이나 허리, 등, 어깨 등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때문에 틈틈이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굳은 몸을 풀어주시고 되도록이면 바른 자세를 통해 건강한 몸을 유지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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